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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바뀐 공동인증서 (구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은 기존과 동일 어떻게 받나?

지노 2021. 2. 20. 09:56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이전의 (구) 공인 인증서와 차이는 없습니다.

사실 이름 명칭만 바뀌었다고 보시면 되어요.

공공 발급기관이 아닌 민간 사설기관에서도 발급이 되는 거로 바뀌었을 뿐입니다.

그러니 이전에 발급받던 방식대로 은행 방문해서 신청하면 되어요.

네이버, 토스, 카카오, 패스 등 발급기관도 있으나 우리가 사용하려는

이용 홈페이지마다 아직 민간 사설기관 인증서는 각각 되는 발급기관이 다를 수 있어요

여긴 카카오는 되는데 다른 홈페이지는 안 되는 경우가 있어

아직까지는 은행에서 발급해주는

금융결제원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그럼, 공동인증서 발급 어떻게 하나요?

 

1.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


신분증, 도장, 통장을 지참하여 거래 중인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인증서 발급 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인터넷 뱅킹 또는 사이버 트레이딩 신청으로 진행이 되어요 

 

 

2. 번호 및 코드 부여 받음


대행 기관 (은행)에서는 신분 확인 후 참조 번호와 인가 코드(일종의 임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하고, 기재된 등록 확인서를 사용자에게 전달합니다.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이용 설명서를 주어요.

 

 

3.  발급기관 (은행) 홈페이지 접속 

 
참조번호와 인가 코드가 기재된 등록확인서를 가지고 은행, 증권사나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공동인증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은행 홈페이지 접속해서 처리하는 방법은 은행 창구 직원이 설명서 주면서 설명해주어요

그래도 컴퓨터로 해보다 잘 안되면 발급받은 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4. 공동인증서 발급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상의 메뉴를 통하여 공동인증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공동인증서는 사용자 컴퓨터의 저장매체(하드디스크, USB, 플로피디스크 등)에 저장이 됩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 시 암호를 지정하게 되는데 이 암호를 꼭 기억하도록 합니다.

암호는 추후 이용하고 자하는 홈페이지에서 사용 시 입력하고 이용하게 됩니다. 

 

한번 은행 방문하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거로 신청하면

다음부터는 PC 나 핸드폰 은행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온라인으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발급을 받게 되면, 

 

왼쪽 이미지에 보이듯 은행개인, 범용개인등

발급받은 인증서가 보이게 되어요.

(PC에서 사용 시 보이는 인증서창)

 

구분 값에 일반 개인으로 나오는 인증서는

금융기관 및 많은 정부기관 홈페이지 사용이 안되어요

 

은행 개인이나 범용 개인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해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인증서가 일반 개인 인증서에 해당됩니다.

 

기업인 경우는 구분 값에 은행 기업으로 표시되어요.

 

구분 값에 범용으로 표시되는 것은 범용 공인인증서로 사용범위가 제한되지 않아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이용범위에 제한이 없는 공인인증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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