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가는 일상IT

크롬 세이프 브라우징 기능 사용하여 유해 사이트 차단하기

지노 2021. 6. 6. 19:56

윈도우 10 인 경우 자체적으로 보안이 강화되어 악성 소프트웨어나 바이러스 등 설치가 차단되고
이전처럼 백신 설치가 안되어 있어도 비교적 이전에 비해  안전합니다.
사용자가 유해사이트를 들어가서 유해한 프로그램을 모르고 설치하지 않는 이상 조금 주의를 하면 이전처럼 마구 바이러스  설치되는 경우가 드물어진 거죠.
하지만 부주의로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도록 감염전에 크롬에서 세이브 브라우징 기능을 활성화하고 크롬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험한 사이트로 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세이프 브라우징이라고 합니다.

 

 

크롬 세이프 브라우징 기능 설정하는 방법 (유해 사이트 차단)

 

1. 크롬을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 세로점 3개 클릭 > 목록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으로 가서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보안 항목 3가지 옵션 중,  제일 상단에 있는 향상된 보호 모드를 체크합니다. 

 

 

이렇게 세이브 브라우징 활성화 사용하게 되면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웹사이트 스크립트가 실행될 경우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사이트가 유해한 지 여부를 판단하고 차단합니다. 
크롬에는 사용자가 충실하게 보안 경고를 처리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는 안전확인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롬 안전확인 기능 이용하여 정보보호하기 


1. 크롬을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 세로점 3개 클릭 > 목록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우측 메뉴 안전확인 클릭
3. 안전 확인에 [지금확인]을 클릭해서 취약한 점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6개 항목에 체크가 되어지고 취약하거나 문제가 있는 부분에 대해 표시되며,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바로 조치하면 됩니다. 
저는 안전확인을 하니 비밀번호 취약하다고 3개 확인되네요.
중요 사이트가 아님으로 그냥두는거로^^